1. <총 맞은 것처럼>

 

https://youtu.be/sBwccnWlO_w

 

앨범 Sensibility

발매 2008.11.13.

작곡 방시혁

작사 방시혁

편곡 원더키드(Wonderkid)

 

첫 번째 추천곡은 2008년에 발매된 <총 맞은 것처럼>이라는 곡입니다. 제목이 다소 자극적으로 느껴지지만 그만큼 임팩트가 강렬한 곡입니다. 발매 당시에 이 곡으로 인해 백지영 씨는 또다시 탑가수로 대중들에게 인식되었는데요. (백지영 씨는 이전부터 유명한 가수였지만, 개인적으로 힘든 굴곡을 겪어온 가수였음) 백지영 씨뿐만 아니라 이 곡의 작곡, 작사를 맡은 방시혁 씨도 화제가 되었으며 탑 작곡가로 인식되었다고 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2. <사랑 안 해>

 

https://youtu.be/EAWHtXQpYX4

 

앨범 Smile Again

발매 2006

작사 차은택

작곡 박근태

편곡 박성준

 

두 번째 추천곡은 <사랑 안 해>라는 곡인데요. 그녀가 개인적으로 힘든일을 겪고 대중들에게 안 좋은 인식이 박혀 힘든 날들을 지내고 있을 때 그녀가 재기하도록 만들어준 곡입니다. 사실 백지영이 도대체 뭘 잘 못했는지 모르겠지만 대중들에게 인식이 안 좋은 가수였다고 합니다. 전 아직도 백지영이 욕먹은 게 납득이 안 갑니다. 하여튼 댄스가수로 유명하던 백지영 씨가 <사랑 안 해>라는 발라드로 돌아와 멋지게 날아오르면서 대중들의 인식도 좋아졌다고 합니다. 이 곡은 아주 유명하신 차은택 씨가 작사를 해서 유명하기도 한 곡입니다.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곡인데 차은택 씨가 작사했다고 해서 꽤나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.

 

 

3. <거짓말이라도 해서 널 보고싶어>

 

https://youtu.be/Lu3TvqaB8YQ

 

앨범 거짓말이라도 해서 널 보고싶어

발매 2020.07.14.

작곡 DOKO(도코), 서재환

작사 DOKO(도코)

편곡 DOKO(도코), 사승호

 

세 번째 추천곡은 비교적 최근에 발매된 곡으로, 앞 서 추천해 드린 곡들보다는 덜 유명하지만, 나름 듣기 좋은 발라드 곡입니다. 특히 피아노 선율이 듣기 좋은 곡으로, 백지영 씨의 담담하면서도 구슬픈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입니다. 백지영씨의 가창력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어떤 곡을 불러도 대부분 몰입이 되도록 부르는 매력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4. <그 여자>

 

https://youtu.be/7s61YTPO0FQ

 

앨범 OST BEST (FLASH BACK)

발매 2013.03.26.

작곡 전해성

작사 원태연

편곡 전해성

 

네 번째 추천곡은 드라마 <시크릿 가든>의 ost로, 백지영 씨가 수많은 드라마의 ost를 불렀지만 가장 많이 회자되는 백지영 씨의 ost곡이 아닌가 싶습니다. 이 곡을 듣는 순간, 현빈이 윗몸일으키기를 하며 하지원을 바라보는 모습이 자동으로 상상될 만큼 임팩트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. 가사도 드라마 속 여주인공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 연인을 사랑하는 마음을 애처롭고도 아름답게 묘사했습니다.

 

 

 

+ Recent posts